2021.10.20 순천·곡성서 ‘농촌 재능나눔’ 봉사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 HOME
  • 커뮤니티
  • 언론보도

언론보도

언론보도

2021.10.20 순천·곡성서 ‘농촌 재능나눔’ 봉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12-30 22:53 조회158회

본문

 

순천대·제일대·청암대 등 동참

 662082_313304_365.jpg

사단법인 생활안전보건연합(대표 허방글)은 최근 전남 순천시 평화마을, 성산마을과 곡성군 죽곡면 화양리마을에서 ‘농촌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생활안전보건연합 제공


사단법인 생활안전보건연합(대표 허방글)은 최근 전남 순천시 평화마을, 성산마을과 곡성군 죽곡면 화양리마을 등에서 ‘농촌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 이번 농촌 봉사활동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한 ‘2021년도 농촌재능나눔 활동 민간단체 지원사업’ 일환으로 진행됐다.

또 이번 행사에는 전남대학교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 순천청암대 응급구조과, 간호학과, 순천대 간호학과, 순천제일대 간호학과, 전남과학대학교 간호학과, 유니플라워, 손톱단장 1365자원봉사자 등 다양한 직종의 회원들이 재능기부로 동참했다.

농촌지역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한 내용을 책자로 발간해 마을에 배포하는 한편 마을을 순회하며 열체크, 혈압·혈당·기초건강 체크, 코로나 감염병 예방, 소독제ㆍ마스크 지원, 꽃바구니만들기, 네일아트등의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생활안전보건연합은 마을 환경개선을 위한 문패달기, 응급처치법, 흡연예방교육등 생활안전과 건강관리 강화를 위한 체험부스도 운영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청암대학교 간호학과 정은영 교수는 “농촌재능나눔을 통해 보람을 느낀다”면서, “흡연예방 금연실천을 위한 캠페인을 통해 농촌지역 주민들에게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농촌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활안전보건연합은 행정안전부 지정 비영리법인으로 청소년, 여성, 노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안전보건에 대한 교육, 캠페인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지식ㆍ경험ㆍ기술등을 나눔으로서 지역사회의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키고자 안전ㆍ건강ㆍ의료ㆍ보건ㆍ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재능봉사활동이 필요한 마을이나 단체에서는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운영하는 ‘스마일재능뱅크’ 또는 사단법인 생활안전보건연합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동부취재본부/허광욱 기자 hkw@namdonews.com

출처 : 남도일보(http://www.namdo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