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5. 전라남도 보건교사 대상 '전문성 함양을 위한 응급처치 연수' 성료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 HOME
  • 커뮤니티
  • 언론보도

언론보도

언론보도

2025.08.05. 전라남도 보건교사 대상 '전문성 함양을 위한 응급처치 연수' 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5-08-20 12:11 조회6회

본문

전라남도보건교사회(회장 황순자)는 지난 85일과 7, 양일간 청암대학교에서 ‘2025 보건교사 전문성 함양을 위한 응급처치(심화) 연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전라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생활안전보건연합(대표 허방글)이 주관, 전남보건교사회, 청암대학교, 전남대학교병원이 협력기관으로 각각 참여했다.

 

 

전남 지역 보건교사를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을 진행했으며, 127명이 참여해 현장 열기를 더했다.

 

이번 연수는 추락 사고(두부 손상, 골절, 염좌)와 응급 부목·드레싱 실습 절단·끼임 사고, 깔림, 과호흡 증후군, 경련(뇌전증), 과민성 쇼크 아나필락시스 대처와 당뇨 학생 응급관리 실습 치아 손상, 벌레 물림, 화상, 파상풍 등 학교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응급상황을 실습 중심으로 다룬 심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한 초등학교 보건교사는 "평소 응급상황에 대해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실습 위주의 교육을 받으며 현장에서 어느 정도 자신감을 가지고 대응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생활안전보건연합 허방글 대표는 "보건교사 선생님들이 학교에서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시는 만큼, 현장에서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심화 역량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도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출처 : 남도일보(http://www.namdonews.com)